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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3가지와 무인발급기 이용방법 제출이유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할 수 있는 서류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팩스로도 전송할 수 있고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는 방법으로도도 쉽고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하게는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해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인터넷 발급도 쉽게 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들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자격 득실확인서는 왜 제출하는가?

먼저 어떤 경우에 건강보험자격 득실확인서를 제출하는지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 건강보험에 가입을 하고 있거나, 이전에 가입했던 사람으로써 건강보험자격의 취득이나 상실한 내역을 공식적으로 인정해 주는 서류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입니다.

이 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을 해 주고, 건강보험의 자격을 취득하고 상실하는 기준을 증빙하는데 사용되며 주로 직장인들이 대출심사를 받거나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의 대용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최근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발품을 팔지 않고서도 인터넷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 가능해 졌습니다. 이 서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비용은?

온라인 인터넷으로 득실확인서를 발급받을때 발급비용은 0원입니다. 별도의 비용이 들어가지 않으니 편하게 신청해 보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상단에 로그인메뉴를 클릭해서 로그인을 해 줍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해 주세요.

방문자 별 맞춤메뉴를 클릭

로그인 한 후에는 사이트 중간쯤에 보시면 방문자 별 맞춤메뉴가 있는데 이곳에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눌러 줍니다.

조회를 누르면 아래쪽에 건강보험자격의 취득과 상실의 내역이 자세하게 나옵니다. 이때 주민등록번호를 표시해서 발급받고 싶다면 위쪽에 주민등록번호 표시하여 출력을 클릭하면 됩니다.

인터넷 발급 방법 3가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3가지 방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프린트로 직접 출력하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팩스로 전송하는것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전자증명서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3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무인발급기 이용방법

가까운 동사무소(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창구에서 건강보험득실확인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고 또 관내의 무인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사는 지역 근처에 무인발급기가 어디에 있는지 가까운 곳을 찾으려먼 행안부에서 제공하는 생활편의정보/무인민원발급기 정보를 조회해 보시면 됩니다.

👉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하기

건강보험료 정산제도를 알기쉽게 설명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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